티스토리 뷰
2024년에는 공휴일과 토요일을 모두 합친다고 했을 때 무려 119일을 쉴 수 있는데요. 월별로 공휴일을 알아보고 내년 휴가계획을 세울 수 있는 황금연휴는 언제인지, 징검다리 휴일은 언제인지, 하루이틀 연차를 낸다면 연달아 며칠을 쉴 수 있는지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월과 2월
신정과 구정이 모두 들어있는 1월과 2월입니다. 올해 신정은 월요일로, 토요일부터 쉬는 곳은 3일 연휴를 보내실 수 있겠네요. 구정연휴는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4일입니다. 구정이 토요일이라 대체휴일까지 포함한 날짜인데요. KTX를 타고 이동하셔야 하는 분들은 아래링크를 통해서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3월과 4월
올해 3.1절이 금요일이라 3일 연휴가 되었습니다. 4월에는 22대 국회의원선거일이 있는데요. 휴가를 이틀정도 쓰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사전투표를 하고 조금 긴 연휴를 쓰실 수도 있겠습니다. 특히 4월에는 벚꽃이 만발할 시기라 벚꽃여행을 가시기에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5월과 6월
가정의 달인 5월입니다. 우선 어린이날이 일요일이라 6일 월요일이 대체휴일로 지정되었네요. 아이들과 3일 가족여행을 떠나실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6월 6일 현충일이 목요일인데 금요일 휴가를 쓰시면 4일 연휴가 되어 가까운 해외를 나가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 날을 기념하는 선물을 준비하신 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7월과 8월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입니다. 8월에 있는 광복절을 포함하여 4일 연휴를 쓰실 수 있겠고요. 휴가철인만큼 미리미리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하시면 조금은 저렴하게 휴가를 보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저렴한 항공권과 숙소예약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9월과 10월
올해 추석은 9월이네요. 총 5일은 쉬실 수 있는 이번 명절은 이틀정도 더 휴가를 내신다면 총 9일까지도 쉬실 수 있으실 것 같고요. 10월 또한 개천절과 한글날이 중간중간 끼어있어 연휴를 만드실 수 있겠습니다. 추석에 귀경이나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자차보다는 KTX가 나으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11월과 12월
연말에 가장 큰 행사는 크리스마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올해 크리스마스는 수요일입니다. 앞뒤로 적절히 섞어 여행을 다녀오실 수도 있고, 혹은 일주일의 중간에 끼어있어 하루 쉬어가며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도 있겠습니다. 연말 하면 신년운세 많이들 보실 텐데요. 신년운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JeongBoYeon(oandmeo@naver.com)